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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마나입니다.

오늘은 벤츠의 EQA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반 / 급속 충전 방법은?

"미래는 전기"의 논의는 새삼 감이 있지만, 내연 기계와의 공존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는 검토가 어렵다.

충전 및 수소 인프라도 미비하며 "당분간 공존"이라는 게 현실이다.

EQA는 EQC에 이어 메르세데스 EQ 자동차의 엔트리 모델로서 당해 4월 말에 일본에 도입되었다.

차명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순수 전기 자동차로 새로운 라인업을 구축 모델이며,

기존 라인업과 함께 충실을 도모하는 것은 공존 시대를 대비 한 대응이며

MB사 다운 견실함과 선견지명의 표출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모습을 봐도 알겠지만, EQA는 GLA를 기반으로 개발했다.

전후 뷰는 다른데 비율 및 차체 크기는 거의 동일하고,

도시 지역에서도 비교적 다루기 쉬운 크기로 성인 남성 4명으로도 느긋 보낼 공간이나 전망도 계승.

고급 이미지가 매도가 아니라 실용성에 대한 배려도 잘 되어있다.

덧붙여서 FF 차량에만 설정이지만 지상 간격 (사내 측정치)는 GLA를 웃도는 210mm이다.

충전 방식은 AC200V의 보통 충전과 CHAdeMO 규격의 DC 급속 충전에 대응한다.

EV 인프라의 정비는 적어도 수입 EV덕분에 제한은 없다.

또한 딜러의 설치도 진행되고 있으며, 메르세데스 EQ뿐만 아니라

EV의 사용 환경 개선에도 향후 전개에 기대를 할 수 있다.

선진성 애드벌룬이 아니라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도 호감을 가질 수 있다.

◆ 밟아보는 페달 조작의 반응

구동용 모터의 최고 출력은 190ps (140kW)이고, FCV의 미래를 약간 넘는 정도지만,

38.2kg-m의 최대 토크도 있고 2t 클래스에서 꼼꼼하다.

차량 중량이 무겁지만 AMG 차량을 제외한 A / B 클래스 계의 모델은 높은 전력 사양이다.

그렇다고 속도와 전동 느낌을 과장하지 않는 것이 메르세데스 흐름이기도 하다.

전동의 장점 중 하나는 "대응성"이 있다.

실질적으로 지연없이 토크를 증감 할 수있다.

반대로 말하면, 페달 조작의 추종성, 과도 특성의 설정이 개발자의 실력 발휘의 기회이다.

EQA는 저 중속에서 힘차게 속도 상승에 따른 실속 느낌도 적다.

시가지나 정체로도 취급하기 쉽고, 컨트롤이 고속 영역까지 지속한다.

섬세한 페달 조작에는 추종 잘 거친 작업에 연결 매끄러운 토크 증가라는 식으로 

항상 좋은 가감 속도 특성을 나타내는 것이다.

운전 지원의 교묘함도 볼거리 중 하나이다.

◆ 운전 지원과 리아 사스에 대해

예를 들어 엔부레 회생 앞이 비어있을 때는 하늘 추진에 가깝지만, 차간 거리가 짧고 강하게 든다.

또한 전방 정지 차량이 있을 때는 초기에 제동을 자극하도록 강한 엔부레 회생이 들어간다.

이 제어가 실제로 교묘하다.

개별 운전 스타일에 따라 있겠지만 약간 차량 속도가 늦어진 정도의 타이밍에 개입한다.

개입 상황도 적당히 붐비는 도시에서의 운전 스트레스의 경감 안정감 향상에도 크게 기여한다

일상 용도도 많고 사용자는 ACC와 LKA보다 고마운 운전 지원 기능이다.

파워 필 마찬가지로 보법도 한마디로 정리하면 '품질'이다.

고성능 및 팬 투 드라이브를 고의로 하는 것도 아니고, 논리적으로도 체감적으로도 균형 있게 정리했다.

A / B 클래스 계의 리아 사스는 토션 빔 방식과 멀티 링크 (IRS)이 있지만,

EQA가 채용하는 것은 멀티 링크이다.

차량 중량은 GLA 200 d 대비 250kg 강도 무겁다.

사스 형식도 차중 승차감에 유리하다.

물론 단순한 물리적 조건에서 결정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 스펙에서 기대 이상으로 세련되고 있었다.

스프링 아래 무게가 커지 대경 타이어 자동차에 많은 차축의 요동도 억제되어

저속에서 고속까지 부드러운 스트로크 감을 지속한다.

◆ 작은 벤츠 중에서도 특필

동일한 차체 크기의 자동차는 세단 / 왜건을 포함하여 가장 승차감 자동차 격감이 뛰어나다.

거기에 EV 특유의 정숙성의 높이가 참가하니 쾌적성은 대단히 양호하다.

핸들링은 사스 스트로크 속도가 적당히 억제되고 과민 반응이 없고,

젓는 조작으로 밀어 넣도록 라인을 컨트롤할 수 있다.

흔들림 반환을 의식할 수 없다.

선명도를 척도로 하여 이론도 있겠지만 "어디에서도 약한 언더 스티어"의 우등생 타입의

기동성은 운전자의 능력에 의존하지 않고 효율적이고 깨끗한 조종 느낌을 가져오고 있다.

자세의 정리와 질감도 A / B 클래스 계의 최상위에 자리 잡고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매수"인가?

조금 칭찬 너무일까라고도 생각했지만, EV가 아니라 주행의 정교한 모델 중 한 종류인것은 틀림없다.

덧붙이면 EV가 되어 메르세데스 맛도 깊이를 더했다.

GLA 시리즈에 약 100만엔(한화 약 1067만원) 상승이 되지만,

600만엔대(한화 약 6406만원)의 벤츠 차량으로 거래는 느낌이 높다.

그러나 충전과 항속 거리가 "넘어야 할 장벅"으로 가로막는다.

WLTC 종합 모드에서의 항속 거리는 422km이고, 급속 충전에서 축전 비율 80%가 기준이 되므로

약 340km이며, 충전 인프라가 갖추어지지 않은 지역이라면 300km 이상이 안심 항속 거리가 된다.

도쿄 기점 하코네 관광도 조금 불안하다.

장거리 용도라면 사전에 충전 포인트를 정해 둘 필요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도시 청소년 주체의 짧은 중거리 용도에 선택하는 것도 아깝다.

"과연 MB사의 EV만큼 주행은 대만족" "역시 EV이므로 항속 거리가 걱정"이라고 되어 버린다.

충전 환경과 항속 거리가 신경이 쓰이지 않는 사용자는 많은 추천이지만,

현실적인 용도를 생각하면 너무 괴롭다.

덧붙여서 GLC 클래스 기반으로 고급 클래스가 메르세데스 EQ 최초의 상용 모델이 된

EQC의 WLTC 종합 모드 항속 거리는 400km이며, 스텝 업해서 항속 거리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

◆ 메르세데스 벤츠 EQA 250 스펙

가격 : 640만엔 ( 한화 약 6833만원 )

전장 : 4465mm

전폭 : 1850mm (AMG 라인)

전고 : 1625mm

0-100km / h 가속 : 8.9 초 (유럽 참고치)

항속 가능 거리 (WLTC) : 422km

CO2 배출량 : 0g / km

파워 트레인 : 비동기 모터

최고 출력 : 190ps / 3600-10300rpm

최대 토크 : 38.2kg-m / 1020rpm

구동 방식 : 전 륜구동

배터리 유형 : 리튬 이온

배터리 용량 : 66.5kWh

충전 시간 (일반 충전 : 벽 블록 30A) : 약 11h

충전 시간 (급속 충전 : 50kW) : 약 1.3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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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사마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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