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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마나입니다.

오늘은 WRX에 대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고성능 스포츠 세단 SUBARU WRX가 약 7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 해 미국에서 발표했다.

컨셈 모델 VIZIV 성능을 반영한 스타일로 신세대의 2.4리터 수평 대향 4기통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

SUBARU는 2021년 9월 10일, 2세대가 되는 신형 WRX 미국 사양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약 7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 되는 신형 WRX는 2017년 10월 개최된 도쿄 모터쇼에서 선보인 VIZIV 성능 콘셉트의 이미지를 투영한 후 성능 자동차로서의 가치,

그리고 실용적인 세단으로서의 가치를 혁신적으로 진화시킨 차세대 SUBARU AWD 성능 자동차로 승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우선 외관은 성능 자동차에 어울리는 대담하고 공격적인 스타일링을 창출하여 주행의 즐거움을 표현했다.

구체적으로는 헥사곤 그릴을 기점으로 한 입체적이고 꽃미남 마스크 와이드 & 로우를 강조

프론트 범퍼 디자인, U자형 조형의 인상적인 LED 헤드 램프 (Daylight 내장) 힘차게 튀어나온 펜더,

하이뎃키 처리의 존재감 넘치는 후면 등을 채용하여 멈춰 있으면서 당장 달려 나갈듯한 생동감을 연출한다.

동시에 공력 특성도 최대한 중시한다.

프론트 및 리어 펜더의 스포츠 사이드 가니쉬와 사이드 실 스포일러 등으로 공기의 흐름을

정돈 헥사곤 패턴의 공력 질감을 통합하고 또한 프런트 펜더와 리어 범퍼의 뒤쪽에 공기 배출구를

설치하여 성능 자동차 특유의 디자인과 코너링할때나 고속 주행시의 조종 안정성을 양립시켰다.

몸 크기는 길이 183.8 × 전폭 71.9 × 전고 57.8인치 (약 4669 × 1826 × 1468mm) /

휠베이스 105.2인치 (약 2672mm)로 설정한다.

기존(일본 사양의 WRX S4에서 같은 4595 × 1795 × 1475mm / 2650mm)보다 한층 큰 사이즈로 되어있다.

내포 인테리어는 세련된 블랙 색상을 기조로 한 데다가 레드 스티치를 배치 등으로

공격적 인하고 발랄한 캐빈 공간을 창출한다.

또한 계기판 중앙에는 다양한 기능을 집약 한 대형 고해상도 11.6인치 센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를 통합한다.

GT트림에는 새로운 설계 새로운 디자인 레카제 시트를 장착했다.

한편 포장은 전후석 각각의 숄더 룸을 넓혀 맞게 기존보다 확장된 휠베이스를 통해

뒷좌석 공간을 대폭 확대했다.

또한 트렁크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유모차와 골프 가방이 들어갈 공간을 확보하고,

6:4 분할 가도의 뒷좌석 트렁크 스루 기능을 내장했다.

전원 장치는 신세대의 2.4리터 수평 대형 4기통 DOHC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 출력은 271hp, 최대 토크는 258lb-ft (350Nm)를 발생한다.

결합 변속기는 향상된 버전의 6단 MT와 "Subaru Performance Transmission (스바루 · 성능 · 변속기)"

이라 함 8단 사양의 리니어 트로닉 CVT를 설정한다.

드라이브는 MT로 진화 한 비스코스 LSD 첨부 센터 디퍼렌셜 방식

AWD를 CVT에 VTD-AWD (부등 & 가변 토크 배분 전자 제어 AWD)을 선택했다.

또한 드라이브 모드 선택 기능을 갖춘 그레이드에서는 LSD 토크를 제어함으로써

더 머리성을 높이고 AWD 스포츠 모드를 도입하고 있다.

기본 골격에 관해서는 WRX로 처음 스바루 글로벌 플랫폼을 선택하고 전체 내부 프레임 구조와

구조용 접착제를 결합하여 몸과 새시를 더욱 고강 성화한다.

또한 바디 감성의 높이를 살려 노면에서의 입력에 대한 지면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실현하기 위해

전 맥퍼슨 스트럿 / 후 더블 위시본으로 구성된 서스펜션의 지오메트리를 최적화합니다.

기존에 실제 스트로크를 늘려 접지성과 안정감을 향상시켰다.

한편, 슈즈는 새로운 디자인의 18인치 알루미늄 휠 + 245 / 40R18 타이어를 설정합니다.

조향 장치는 모터 어시스트 축 및 드라이버 조향 축을 다른 축으로 한 2피니언 방식의

전동 파워 스티어링을 통합했다.

첨단 안전 기능의 버전업에도 빈틈은 없다.

Subaru Performance Transmission 장착 차량에는 화각을 확대 한 차세대 아이 사이트 X를 장비한다.

전기 브레이크 부스터를 결합하여 사전 충돌 브레이크의 작동 영역을 더욱 넓혀

교차로 등에서의 충돌 회피를 지원한다.

또한 스테레오 카메라의 광각화에 의해 인정 범위를 확대한다.

기존의 선행 차량을 포착할 수 없었던 급한 커브길에서도 추종 주행을 계속하는 한편,

끼어드는 차량을 보다 빠른 시간에 알 수 있도록 세팅했다.

또한, 신형 WRX 일본 사양은 기존대로 "WRX S4 '의 차명을 딴 올해 10월 하순에 정식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고성능 버전 STI 모델도 개발이 열심히 진행 중이다.

여기까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다는 말씀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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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사마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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