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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마나입니다.

오늘은 타이어에 대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마모 수명도 기존보다 17% 향상

브리지 스톤의 "BLIZZAK (브리 자크)"라고 하면 1988년 등장 이래 30년 동안 

스노타이어의 대명사로 알려진 겨울 타이어 브랜드입니다.

홋카이도와 북 동북 주요 5개 도시에서 일반 드라이버 장착 율은 46.2%로 20년 연속 

스노우타이어 시장 점유율 No.1,

그리고 홋카이도 삿포로시에서 택시 장착 율은 69.5%. 

그리고 전 세계의 기업 누계 출하 갯수는 무려 3억개에 달할 것이라고 한다.

이번에 그런 브리 자크 브랜드에서 신상품 "브리 자크 VRX3 (부표 아르 엑스 쓰리)"가 등장했습니다.

브리 자크 VRX3는 2017년 시즌에 발매된 "브리 자크 VRX2"의 후계 모델이 되는 제품으로

12인치에서 20인치, 30시리즈에서 80시리즈까지 총 111사이즈를 준비했다.

가격은 모든 메이커 희망 소매가격이 설정되어 있다.

새로운 VRX3에 탑재된 신기술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브리지 스톤의 독자 기술인 발포 고무가 "유연한 발포 고무"으로 진화한 것이다.

아이스 노면에서 타이어가 미끄러지는 원인은 얼음과 타이어 사이에 있는 물인데, 

발포 고무는 타이어에 무수히 뚫린 구멍에서 그 수막을 제거하고, 

노면과 타이어 접지면을 그립 시키는 기술입니다.

새로운 VRX3에 채용된 유연한 발포 고무는 기존의 VRX2뿐만 아니라 

침수 작용에 의한 흡수 능력을 갖추면서 새로운 수로의 단면 형상을 타원형으로 변경했다.

이로 인한 모세관 현상에 의해 원형 단면보다 더 흡수 능력이 향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돌기나 끝을 방지하여 접지 노면에서의 수류의 흐름을 억제, 

접지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트레드 패턴을 선택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의 VRX2에 비해 얼음 브레이크 성능이 20% 향상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새로운 스터드 리스 타이어가 등장하면 얼음 제동 성능은 

대체로 10% 내외의 증가라는 것이 지금까지의 흐름이었기에,

그런 의미에서 이번 2세대 분 진화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새로운 트레드 패턴 블록 크기를 균등화하여 접지 압력을 분산 균일 한 접지에 의해 

타이어와 노면의 미끄럼을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유연한 발포 고무는 고무 부분에 분자량이 많다 "롱 스테이 블루 폴리머"를 선택했다.

고무의 부드러움을 유지하는 오일이 빠져 어렵기 때문에 경년에 의한 그립 성능의 저하를 억제한다.

이러한 기술은 기존의 VRX2과 비교하여 새로운 VRX3는 마모 수명 17% 향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3시즌 4시즌 만에 들어가도 발포 고무의 부드러움이 지속 가능 부담을 향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브리지 스톤의 새로운 스터드 리스 타이어, 브리 자크 VRX3은 어떤 제품으로 완성되고 있나요?

■ 발진 제동 전후 그립뿐만 아니라 코너링 옆 그립도 크게 향상

신 요코하마 스케이트 링크에서 신상품 브리 자크 VRX3과 기존 제품 VRX2 빙상 성능의 차이를 시도합니다.

도요타 '프리우스'의 크기는 195 / 65R15 91Q입니다.

우선 기존 제품의 VRX2를 장착 한 블랙 프리우스로 주행합니다.

발진은 큐루큐루하는 소리와 함께 보통 속도를 올립니다.

거기에서 제동을 실시합니다만, ABS를 작동시키면서 이미지 그대로의 거리감에서 멈춥니다.

철탑으로 구분된 장소를 온 선회하지만 이것도 VSC(ESC)가 작동하면서 느린 속도로 돌 수 있었습니다.

원래 브리 자크는 기존의 VRX2에서도 빙상 성능은 정평이 나 있기 때문에 

스케이트장에서 구동, 제동 그리고 코너링도 전혀 불만은 없습니다.

그 후 환승 신상품 VRX3를 장착 한 흰색 프리우스입니다.

우선 첫 번째 놀라움은 가속 페달을 밟은 직후, 발진 직후 큐루큐루 소리는 VRX2 같이하면서 

다음 얼음 노면에 타이어가 물고 있는듯한 느낌으로 힘차게 차를 앞으로 이동한다.

그리고 브레이크. 굿굿굿는 제동 느낌이 페달에서 오른발로 전해져옵니다.

자신의 이미지보다 앞에서 멈추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가장 먼저 기준이 되는 철탑에 체크하면 제동 감은 웃돌고 있는데 기존 제품 VRX2보다 

제동 거리가 길어졌기 때문 "?"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만, 

그것은 출발점에서 브레이크 포인트까지 같은 거리에서도 새로운 VRX3 쪽이 

발진 가속이 좋기 때문에 같은 감각으로 달려도 브레이크 지점에서 속도가 높았다는 것이었습니다.

기존 제품 VRX2와 같은 속도에 맞게 사용해 보았는데, 

그 후 여러 번 시도해도 새로운 VRX3 쪽이 앞에서 멈추었습니다.

과연 얼음 브레이크 성능 20% 향상은 다테가 아닙니다.

제동뿐만 아니라 구동도 누가 타고도 체감할 수 있는 정도의 성능 향상입니다.

그러나 구동 제동 전후 그립 향상보다 알기 쉬운 것은 얼음 코너링 성능 옆 그립 향상될 수 있습니다.

정상 원을 돌아가면 기존 제품과 신제품, 당연히 모두 밖으로 밖으로 부풀어갑니다 만, 

새로운 VRX3 쪽은 분명히 빠른 속도까지 버팁니다.

최근에는 지구 온난화의 영향 때문인지 눈이 쌓여 낮에 녹아 또한 야간에 녹은 물이 어는 거라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배경도, 강설 지역의 사용자의 82%, 비 강설 지역의 사용자의 69%가 얼음 노면의 성능을 

가장 중요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노타이어 교환까지의 사용 기간은 4시즌 5시즌 계속 사용자는 강설 지역에서는 44%, 

비 강설 지역에서 55%로 해마다 장기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용자 요구를 파악 얼음 브레이크 성능 20% 향상 이외에도

 라이프 성능을 17% 향상 등장한 브리 자크 VRX3이 있습니다.

이번을 위해 다른 성능은 시도할 수 없습니다 만, 드라이와 웨트 스노 노면 등 모든 노면에서의

성능과 구름 저항, 정숙성 등도, 브리 자크답게 높은 수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구요

지금까지 사마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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