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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마나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도요타의 코롤라(COROLLA)의 대한 글인데요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요타의 간판 모델 연식 최초의 SUV 모델인 '코롤라 크로스'를 새로운 설정

레저에서 도시 타고까지 다양한 장면에서 활약하는 높은 유틸리티에 강력한 주행과 연비를 양립

도요타 자동차는 2021년 9월 14일 코롤라 시리즈 최초의 SUV 모델인 '코롤라 크로스"를 설정하고 같은 날 더 출시했다.

새로운 설정 연식 크로스는 역대 코롤라가 길러 온 "플러스 A"의 사상과 사용자에 기대어 진화하는 사명을 이어 받아 

앞으로의 코롤라에 요구되는 새로운 모습을 추구 한 결과, 시리즈 최초의 SUV로 탄생한다.

"새로운 공간 · 신감각 COROLLA"를 개발 컨셉으로 SUV 특유의 넓은 실내 공간과 높은 유틸리티 외에도 강력한 주행과 연비를 양립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부 대해서는 "어반 활성화"를 디자인 컨셉으로 SUV 같은 역동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창출한다.

유리와 프론트 및 리어 램프에 느긋하고 디자인을 실시한 어퍼 부분과 와이드에서 안정감 있는

범퍼 부분의 디자인 대비하여 도시적이고 당당한 비율을 구현한다.

코롤라의 일원임을 한눈에 알 일본 사양 전용 디자인의 프런트 마스크도 인상적이다.

차체 크기는 전장 4490 × 전폭 1825 × 전고 1620mm / 휠베이스 2640mm와 코롤라 시리즈로는

최대 규모의 자동차 주자로 또한 야리스 크로스와 RAV4의 중간 크기로 설정하고 있다.

바디 컬러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플래티넘 화이트 펄 마이카 / 세인트 그레이 메탈릭 / 실버 / 아티 츄 블랙 마이카 / 스파클링 블랙 펄 크리스탈 샤인 / 센슈얼 레드 운모 / 아방가르드 브론즈 메탈릭 / 다크 블루 마이카 메탈릭은 총 8가지 라인업했다.

SUV 특유의 우수한 패키징을 구축하여 높은 유틸리티를 실현한 것도 연식 크로스의 소구점이다.

캐빈 공간은 전망 좋은 시야 높이를 확보함과 동시에 머리 공간도 여유를 마련하는 것으로,

어느 자리에 앉아도 도시 타고에서 롱 드라이브까지 모든 장면에서 편안하게 머무를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앞 좌석은 SUV 특유의 높은 아이 포인트 플러스 가는 프론트 필러와 깔끔한 계기판에 의해 포기가 좋고 

운전하기 쉬운 운전석에 맞게 한편 뒷좌석은 크게 열 리어 사이드 도어로 승하차가 쉽고, 

함께 안락 기능을 뒷좌석에 내장하여 높은 거주성 · 쾌적성을 창출한다.

또한 해방감 발군의 파노라마 루프를 설정 (Z 및 S 그레이드 옵션) 큰 유리에서 어느 자리에서도 

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 넓은 시야가 넓어 외에 전동 롤 그늘에서 햇볕 제어할 수 있도록 편곡했다.

계기판 자체는 코롤라 시리즈 공통의 수평 연속성이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한 후, 

실내조명을 모두 LED 화하는 등 캐주얼 한 분위기 속에 품질에 세련된 질감을 연출한다.

또한 새틴 조 도장 미터 클러스터가 있는 오뿌티토론 미터 + 7.0TFT 컬러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옵션 9인치 디스플레이도 선택 가능), 악세서리 소켓 (DC12V · 120W / 센터 콘솔 박스의 1개), 

충전용 USB 단자 등 기능성을 높이는 아이템을 장비

옵션 악세서리 콘센트 (AC100V * 1500W / 1 개 / 비상 전원 시스템 포함) 충전도 설정했다.

한편, 앞 좌석에는 슬림 뒷면과 높은 홀더성을 양립한 스포티한 시트를 장비

표피는 Z 등급에 가까운 가죽 + 직물, 그 이외의 그레이드에 직물을 채용하고 있다.

트렁크 공간은 뒷좌석 사용 시에도 클래스 최상위 487리터를 실현했다.

또한, 6 : 4 분할 가도식의 뒷자리를 잡으면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자전거 적재가 가능해진다.

화물 하역의 용이성을 갖추고, 트렁크 개구부를 지상에서 720mm의 높이로 설정한 것으로 몸집이 작은 사람도 편하게 화물 하역이 가능하며,

양손이 막혀 있어도 쉽게 뒷문 개폐할 수 있는 핸즈프리 파워 백도어 (Z등급 표준, S업그레이드 옵션)을 설정했다.

기본 골격에 관해서는 글로벌 공통의 TNGA (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 (GA-C)를 활용하면서

전면에 전용 세팅의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리어 신형 토션 빔 서스펜션 (2WD 차량. E-Four는 더블 위시본)를

통합 SUV같은 안정된 평면 주행을 실현했다.

 타이어는 215 / 60R17 사이즈 (S및 G계열 등급) 또는 225 / 50R18 사이즈 (Z등급)을 장착한다.

정숙성을 높인 것도 어필 포인트에서 엔진소리나 도로 소음을 저감하는 흡음 소재를 최적 배치했다.

또한 최소 회전 반경은 클래스 최상위 5.2m로 좁은 장소에서의 처리성의 장점을 실현했다.

파워 트레인은 연식 크로스에 최적화된 가솔린 단위 2ZR-FAE형 1797cc 직렬 4 기통 DOHC 엔진 
(최고 출력 140ps / 6200rpm, 최대 토크 17.3kg · m / 3900rpm) + Super CVT-i와 하이브리드 (감소 기구 부착 THSII)

2WD의 2ZR-FXE형 1797cc 직렬 4 기통 DOHC 엔진 (최고 출력 98ps / 5200rpm, 최대 토크 14.5kg · m / 3600rpm)+

1NM 형 프런트 모터 (최고 출력 53kW, 최대 토크 163Nm)+리튬이온배터리 ( 용량 3.6Ah) 하이브리드 E-Four의 2ZR-FXE형 1797cc

직렬4기통 DOHC 엔진 (최고 출력 98ps / 5200rpm, 최대 토크 14.5kg · m / 3600rpm) + 1NM 형 프로트 모터 (최고 출력 53kW, 최대 토크 163Nm)+

1MM 타입 리어 모터 (최고 출력 5.3kW 최대 토크 55Nm) + 니켈 수소 전지 (용량 6.5Ah)을 설정했다.

연비는 가솔린 자동차가 WLTC 모드로 14.4km / 리터, 하이브리드 2WD 차량이동 26.2km / 리터, 하이브리드 E-Four 자동차가 24.2 km / 리터를 달성했다.

안전장치로는 코롤라 시리즈를 기본적으로 답습하고 최신 Toyota Safety Sense을 전차에 표준 장비다.

또한 주차 지원 브레이크와 백 가이드 모니터를 G "X"를 제외한 모든 등급의 표준 채택한다.

또한 장애물의 유무에 관계없이 페달 밟는 실수 시 급 가속을 억제 플러스 지원을 판매점 장착 옵션으로 설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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