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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마나입니다.

오늘은 로터스 에미라에 대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영국 가격은 약 900만엔에서부터


로터스가 10년 이상 만에 발표한 신형 양산 차의 에이미라는 슈퍼카 같은 외모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고 메르세데스 AMG또는 도요타제 엔진을 탑재하고 

미도싯프의 2인승 스포츠 쿠페이다.

영국에서는 가장 저렴한 모델에서 5만 9995파운드(약 9600만원)에서 판매될 예정.

내년 봄부터 세계 주요 시장에 출시되면서 처음에는 에키시지와 에보라에 탑재가 되는

도요타제의 슈퍼 차저 3.5L V6를 탑재한 모델입니다.

가을에는 2.0L 4기통 AMG단위 탑재 모델이 등장합니다.

처음에 판매되는 것은 V6엔진에 MT또는 AT을 선택할 수 있는 한정 사양 차

"퍼스트 에디션"으로 가격은 7만 5995파운드(약 1억 2200만원)로부터가 되고 있다.

퍼스트 에디션은 투톤 컬러 20인치 알루미늄 휠, 명품 브랜드 로고의 브레이크 캘리퍼,

타이어 공기압 감시 시스템, 블랙 코의 아랫쪽 트림, 12웨이 조정 가능한 시트 등을 장착합니다.

6색의 보디 컬러와 7색의 인테리어 색상이 준비되어 개인 정보 보호 유리,

블랙 알칸타라 헤드 라이너, 스포츠 페달 등이 스포티 한 분위기를 북돋운다.

또한 "여행" 또는 "스포츠"의 서스펜션 설정을 선택할 수 있는 드라이버 스펙이 장착되어 있으며, 

굿 이어 이글 F1 슈퍼 스포츠 또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이중 타이어를 지정할 수 있다.

◆ 도요타 제 V6와 AMG 제 4기통

로터스에게 어미라 마지막 순 엔진 차량이다.

한정 생산의 전기 하이퍼 카인 에봐이야에 이어 Geely 자동차의 소유함에 있는

로터스의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예감을 시키는것이다.

Geely 자동차는 새로운 모델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설과 제조 공정에 자금을 제공하고 있다.

플랫폼은 로터스의 새로운 스포츠카 아키텍처이다.

1996년 엘리제에서 처음으로 채용한 압출 성형 접착에 의한 알루미늄 샷시 기술을 이용해 개발되고 있다.

전장 4412mm, 전폭 1895mm, 전고 1225mm, 휠베이스 2575mm와 에보라보다 약간 큰 크기로 되어있다.

휠베이스는 에보라와 같지만, 트레드 폭이 확대되어 20 인치 대구경 휠을 장착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비율은 에보라와는 크게 다르다.

영국에서 처음으로 출고가 시작되는 것은 도요타 제 V6를 탑재 한 고사양의 특별 사양 차

'출시 에디션'에서 변속기는 수동과 자동의 2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AMG의 모회사인 다임러에 지리가 출자 로터스와 AMG가 새로운 기술을 제휴한 것으로 실현한

AMG 제4 기통 엔진은 로터스 자체 튜닝이 되어있어서 에미라에 쌓여있다.

전용 공기 흡입구와 배기, 8단 듀얼 클러치를 장착하고 있다.

두 모델 모두 엔진을 가로로 하여 후륜만 구동한다. 최고 출력은 360 ~ 400ps,

최대 토크는 43kg-m가 될 것이다.

0-100km / 가속은 4.5 초 이하, 최고 속도는 290km / h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CO2 배출량은 180g / km 이하를 달성한다.

◆ 기능성을 높인 인테리어

디자인 면에서는에봐이야의 영향을 강하게 받고 있고 낮고 넓은 차체에 큰 개구멍, 짧은 오버행,

그리고 크게 일었던 휀다가 특징적이다.

로터스의 디자인 책임자인 러셀 자동차가 담당한 에미라는 그동안의 로터스 자동차보다

오히려 편리함의 무게를 둔 것이다.

전후 LED 라이트, 애플 카 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탑재의 10.25인치 터치스크린,

12.3인치 디지털 미터 등 최신 기술이 채용되고 있다.

실내는 그동안의 로터스와는 전혀 다르다.

승하차가 쉽게 됐을 뿐 아니라 보다 넓찍한 인상을 준다(승강성, 헤드 룸은 반 톱 레벨),

고품질의 소재를 사용했으며 많은 수납이 확보되어 있다.

중앙에 있는 2개의 컵 홀더와 도어 라이닝의 수납 외에도 시트 후방 208L의 트렁크 공간과

엔진 후방의 151L의 트렁크를 가진다.

또한, 다기능 스티어링 휠, KEF 제 10채널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4웨이 전동 조절식 시트(12 웨이 조절 식 스포츠 시트는 옵션),

키리스 스타트, 크루즈 컨트롤, 오토 와이퍼, 전동 접이식 사이드 미러,

후방 주차 센서 (전면 옵션), ECM 룸 미러 등 기능성이 크게 향상하고 있다.

안전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충돌 방지 시스템, 피로 경고, 도로 표지판 감지, 속도 제한,

차선 이탈 경고, 리어 크로스 트래픽 경고, 차선 변경 지원 등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를 탑재한다.

◆ 팬을 울리는 주행의 전통

이러한 일상적인 사용 편리를 도모하면서, 주행 성능은 잃지않는 로터스는 주장한다.

전무 이사의 매트 윙도 루가 말한 대로, 이 기능은 "로터스의 핵심 역학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유저층에 어필하기" 위해 추가된 것이다.

서스펜션은 더블 위시본 스티어링은 전동이 아닌 유압식을 장착하고 있지만,

이것은 로터스 팬은 기뻐하실 것입니다.

샷시의 세팅은 부드러운 승차감의 "투어"이며 딱딱한 '스포츠'의 2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옵션 드라이버 패키지로 선택할 수 있지만,

이 팩은 출시 컨트롤과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타이어가 포함되어 있다.

에어로 파츠는 이동식은 아니지만 안팎으로 균형 잡힌 포스를 만들어 정확하고

예측 가능한 핸들링을 유지하면서 코너에서 그립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한다.

로터스의 차량 특성 담당 이사인 가반 카 쇼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에미라는 최근 로터스 시판 모델보다 넓은 트레드를 가지고 안정성을 높이고,

뛰어난 노면 추종성을 실현하고 저 중심의 감각을 제공합니다.

엘리제, 에키 시지, 에보라의 전통을 계승 진정한 로터스 스포츠 카입니다 "

차중은 에보라보다 약 5kg 무거운 1405kg이 있지만, 도입된 쾌적 장비에 의한

중량 증가를 보완하기 위해 일련의 경량화 조치가 취해지고 있다.

◆ 전례 없는 생산 규모

차량의 기본 구조는 영국 노리치에 있는 로터스 고급 어드밴스트, 구조주의라는

새로운 공장에서 생산된 후 헤테로의 거점으로 약 16km 수송된다.

이 1만 2000평방 미터의 새로운 공장은 반 자동화 공정에서 조립되어 간다.

이 공장은 10년 동안 미완성이 된 채 방치가 되어 있었지만, 드디어 가동에 이르렀다.

현재 로터스 영국 내 생산 시설에 대한 투자 총액은 1억 파운드 (약 150억 원)에 달해

헤테로에는 자동화된 도장 공장이 신설되어 있다.

매트 윙도 후에 따르면, 도장 마감 등 주요 부분을 엄격하게 표준화하여 품질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한다.

에미라는 연간 최대 4800대의 생산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400 ~ 1600 대의

속도로 판매하고 있었다.

엘리제, 에키 시지, 에보라에 비해 크게 증가하게 된다.

윙도 이루는 에미라의 매력이 지금까지의 로터스 자동차보다 훨씬 크고 넓은 것이

마을에서 새로운 유저층을 넣을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에미라은 로터스가 2028년 창립 80주년을 향해 전 사장의 필 포팜에서 책정이 된

'비전 1980' 계획에서 태어난 최초의 모델이다.

전술 한 바와 같이 회사에 마지막 순 엔진 차량이다.

앞으로는 아루 비누와 공동 개발을 한 신형 전기 스포츠카뿐만 아니라

중국 우한의 새로운 공장에서 생산 예정인 전기 SUV도 전개해 나간다.

엘리제와 에키 시지 생산은 올해 말에 종료 두 차량 모두 거의 매진하고 있다.

에보라의 생산은 이미 종료하고 있다.

◆ 개발의 테마는?

영국 AUTOCAR 편집부는 로터스 디자인 책임자 러셀 자동차로 인터뷰를 가졌다.

- 로터스의 신모델은 일찌감치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중요한 프로젝트에 어떻게 대처했습니까?

"내가 들은 어떤 프로젝트에도 큰 열정과 흥분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자동차는 드라마 성이나 매력, 슈퍼카와 같은 이국적인 느낌을 제공하면서도

스포츠카라는 카테고리에 위치한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친절과 품질의 높이를

겸비한 것이 큰 주제였다 "

"솔직히, 경쟁이 심한 것은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우리는 더 전진해야 합니다.

로터스 역사적으로 봐도 경쟁사보다 항상 발랄한 브랜드였습니다.

새로 영입 한 에봐이야는 로터스의 진정한 모습을 나타내지 않았기 때문에 

이를 발판으로 하지 않는 손은 없습니다 "

- 왜 여기까지 인테리어를 일신한 것입니까?

"올라탄 순간 아무런 망설임도 없습니다.

선글라스와 병 등을 두는 장소는 많이 있고, 수납도 마련되고 있습니다.

공항으로 이동 및 비즈니스에서의 사용 등 매일 타협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는 아무것도 묻지 않고 스트레스 없이 지탱하고 받고 싶은것입니다.

하지만 (차량 특성 디렉터) 가반 카 쇼에 몰입하여 운전하고자 한다면, 그것도 가능합니다."

- 스포츠카는 비교적 오랫동안 판매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디자인이 필요할까요?

"모든 이유가 있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동차를 아름답고 기억에 남는 것처럼, 그리고 모던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정직하게 단순히 패셔너블하고 있는 것은 피하고 조금 조심스럽게 한다.

창조성과 흥분을 버려서는 안됩니다 만, 큰 에어로 파츠로 장식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때때로, 콜린 채프먼이 이끌어 준 것처럼 느낄 수도 있습니다."

- 에미라 개발에 어떻게 기술을 활용한 것입니까?

"디지털 모델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만, 항상 실물 크키의 클레이 모델 (점토 모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내에서는 VR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친 디지털 디자인을 만들고 VR 고글 장착하고 실제로 자동차에 앉아있는 듯한 느낌을 

맛보고에서 클레이를 만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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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사마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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