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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마나입니다.

오늘은 벤츠 EQG에 대한 주제로 글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유럽에서 급 가속하는 EV시프트가 프리미엄 오프로더의 영역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특히 이번 본명이 등장함으로써 이러한 트렌드가 글로벌 단번에 퍼져 보인다.

메르세데스 벤츠 EQG 타이밍에 등장하는 것은 충분히 예상할 수 있었다 것이다.

그래도 그 모습이 독일에서 세계를 향해 발신되면, 연예인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2021년 9월 6일 독일 남부 뮌헨에서 개최된 IAA (국제 자동차 쇼)에서 EQG 개념을 월드 프리미어 했다.

IAA라고 하면 오랫동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로 사랑받고 지역 저먼 3 (다임러, BMW, VW그룹)가 

신형 모델 발표 이외에 중장기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장으로 활용되어왔다.

하지만 자동차 업계가 이른바 '100년에 한 번 대변혁'에 돌입 다임러 산하 메르세데스 벤츠가 

마케팅 용어로 CASE를 2010 올해 중반부터 제기 통신에 의한 코넥 티드 자동 운전, 공유 등 새로운 서비스, 

그리고 동화가 복합 한 기술 개발이 급속히 진행 시작했다.

그러던 중 모터쇼의 모습 자체도 변화할 필요가 나왔다 위해 IAA를 주최하는 독일 자동차 산업 협회는 

올해부터 신생 "IAA 이동성"을 뮌헨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 메르세데스 EQ의 트리 "EQG"

IAA 이동성은 역시 EV에 대한 주목도가 높았다.

유럽 연합 (EU)의 사무 기관인 유럽위원회 (EC)는 지난 7월 환경 정책으로 추진하는 

유럽 그린 거래의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했기 때문이다.

그중 자동차에 대해서는 "2035년까지 유럽 지역에서 출시하는 신차 ICE (내연 기관차)를 금지한다"고 했다.

일반적으로, ICE (인터 널 콘밧숀 엔진)은 가솔린차와 디젤 차를 가리킨다.

한편, 전기 자동차는 HEV (하이브리드 자동차),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V (전기 자동차), FCV (연료 전지차)을 가리킨다.

또한 어찌 보면 ICE와 모터가 연동하는 HEV나 PHEV도 ICE에 통합하는 생각이 

유럽위원회의 의무화 규정은 이에 해당한다.

이러한 유럽위원회의 결정을 받는 형태로, 메르세데스 벤츠는

"시장 환경이 갖추어지면 2030년까지 전 모델 EV (또는 FCV) '라는 전체 EV 시프트를 내놓았다.

다임러 사상 최대라고도 할 수 있는 사업의 대전환이며, 세계 자동차 산업에 격진이 달렸다.

그로부터 2개월이 지나, IAA 이동성은 EQG을 포함한 EQ 풀 라인업 선보여 이를 하는 것은 확실했다.

메르세데스의 프레젠테이션은 EQE, EQS 마이바흐, 그리고 EQG이 "트리"를 

취한 것으로도 EQG의 중요도 높이 알 수 있다.

◆ G클래스 소유자는 받아?

메르세데스 벤츠는 2030년 전체 EV 시프트를 향해 현재 클래스 A에서 G 클래스까지, 

기반 클래스의 모든 EQ화 2025년 3 EV 전용 플랫폼을 투입한다.

오랜 메르세데스 벤츠 사용자에게는 EV로의 전환을 어느 정도 예상하고 있었다고는 해도, 

전체 EV화를 위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보급 확대가 당분간 이어에서 단계적으로 

EV시프트라는 흐름을 예상하고 있었을 것이다.

그런데 유럽에서 사실상 EV 규제에 따라 상황이 급변했다.

1979년을 출발점으로 하는 G 클래스 인기의 이면에는 상품의 보편성과 유일무이의 존재감이 있다.

게다가, G클래스 소유자의 대부분은 보편성에 대해서는 메르세데스 벤츠 새로운 시대는 

새로운 보편성에 대한 이해를 보여 프리미엄 오프로더 EV의 톱 모델로서의

존재감을 EQG에 요구하는 것이 아닐까?

기술적으로는 대용량 구동용 배터리에 의한 중량 증가도 저 중심하고 모터에 의한 

정확한 륜 구동력 제어가 G 클래스 본래의 장점을 더 이끌어 낼 것이다.

EV가 오프로더 방향인것은 일본계 메이커의 간부들도 인정하고 있다.

◆ 오프로더 EV 세계적으로 가속

도요타가 2021년 9월 9일에 실시한 구동용 배터리에 대한 온라인 설명회에서 

제품 전략을 챙기는 임원이 스바루와 공동 개발 중이며 2022년 중반에 출시 예정인 

사구 EV "bZ4X"주행성에 대해 언급했다.

"오프로더는 디젤과 대 배기량 가솔린의 토크 감이 중요시되어 왔지만, 

모터는 또한 토크 제어가 정확하고 코너링 성능도 오른다" 개발을 일단 선보였다.

이러한 지적은 지프가 2021년 3월에 선보인 '랭글러 · 마구니토'이나 미국에서는 이미 초기 모델이 

인터넷 예약에 매진한 GM은 GMC 험머 EV 등에서도 공통적이다.

다른 관점에서의 주행성 성능은 늪이나 얕은 물가에서의 주행 등에서도 

프리미엄 오프로더 EV의 안전성은 담보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스스럼없이 EV화에 의한 새로운 퍼포먼스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구동용 배터리, 모터, 제어 시스템 등 EV 관련 부품의 양산 효과로 EV 가격이 미래에 내리게 되는데, 

HEV 수준의 가격대가 되는 것은 20년대 후반부터 30년대에 들어와서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한 가운데, 가격이 조금 높아도 성능과 고급감이 매력의 프리미엄 오프로더 EV가

EV시장을 견인할 가능성이 높다.

앞으로 몇 년 사이에 다양한 프리미엄 오프로더 EV가 속속 등장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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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사마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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