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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마나입니다.

오늘은 벤츠 "EQ EQS"에 대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BEV 전용 플랫폼 "EVA II"를 채용

메르세데스 EQS는 향후 EQ 브랜드의 방향성을 결정짓는 중요한 모델이다.

지금까지 시장에 보내고 온 4개의 BEV (EQC, EQV, EQA, EQB)는 기존 메르세데스 벤츠 플랫폼을 변환 한 것이었다.

그러나 EQS 새롭게 BEV 전용 모듈 아키텍처 "EVA II"를 베이스로 하고 있다.

또한 최신 고밀도 배터리 (107.8kWh)에 의해 WLTP에서 780km의 항속 거리를 실현했다.

이 럭셔리 세단은 내연 기관을 탑재 한 S 클래스에 대신 제로 어미 션 모델을 추구하는 완전히 새로운 사용자를 상정하고 있다.

그러므로 가정 라이벌은 향후 등장하는 아우디의 그랜드 스피어와 BMW i7 같은 독일 하이 엔드 BEV 세단이다.

스위스에서 개최된 시승회에 나타난 EQS는 원 모션 라인을 채용 한 리프트 백 몸. 캐빈 포워드, 즉 짧은 보닛의 비율이다.

주로 시승한 것은 EQS580의 4매틱이다.

전장 5216mm, 전폭 1926mm, 전고 1512mm와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보다 37mm 길고 28mm 좁고 9mm 낮다.

또한 휠베이스는 3210mm와 106mm 길다.

Cd치는 0.20과 엄청난 공력 성능을 자랑한다.

전후의 동기식 모터가 발생하는 시스템 출력은 385kW (523ps), 최대 토크는 855Nm을 발생

0 → 100km / h 가속은 4.3 초, 최고 속도는 210km / h에 도달한다.

차량에 탑승하면 먼저 폭 1.4m의 하이퍼 스크린이 눈앞에 펼쳐 압도된다.

너무 미래적인 분위기의 그것은 옵션에서 일반적으로 S 클래스와 같은 기본적인 계기판이 되고 있다.

이 스크린은 8 코어 프로세서와 24 기가바이트의 RAM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랙션도 훌륭하다.

그러나 본래는 주위의 밝기에 자동 반응하는 것이지만, S 클래스처럼 입사광이 비치는 것은 개선되어야 한다.

탑재되는 최신 MBUX에서 터치 또는 "헤이, 메르세데스!"로 입력 가능하다.

후자는 조작기에 관한 질문, 예를 들어 탑재 된 ADAS 스위치의 위치를 듣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약간 악센트 이상한 영어 입력에서도 응해 주었다.

◆ 라이벌이 목표 BEV의 새로운 목표가 되는 고급차

표준의 가변 제어를 가진 에어 매틱 서스펜션은 에코 & 컴포트 모드에서는
차고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되지만,

스포츠로 전환하면 130km / h 이상이 되면 로우 다운 공력 특성과 접지력을 향상시킨다.

이 시스템은 매우 편안하고 비교를 위해 나중에 시승 훨씬 가벼운 S500 (1945kg)에 뒤쳐지지 않는다.

그러나 640kg 무거운 EQS는 기복이 있는 표면에 몸이 떠오르는 경향이 있었다.

그 이외에서는 노면의 돌기나 이음새의 흡수 상태는 좋았다.

놀란 것은 캐빈의 정숙성에서 100km / h를 넘어도 바람 소리의 수준은 매우 낮고, 또한 타이어 소음의 낮음이 인상적이었다.

테스트 차량에 장착되어 있던 것은 265 / 40R21 사이즈의 굿 이어 이글 F1이었지만, 부드러운 고속도로는 물론, 거친 표면의 콘크리트 도로에서도 노면의 소음은 거의 들리지 않는다.

이 평온만으로도 살 가치는 충분히 있어 보인다.

또한 브레이크 페달의 느낌이지만, 지금까지 메르세데스 - 벤츠의 BEV는 다소 효과가 있어 초의 지점에 불만이 남아 있었지만, EQS는 많은 전자 회생 기능이 내장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부드럽고, 자신 있게 감속할 수 있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EQS는 메르세데스 벤츠 엔지니어링로써는 처음으로 본격적인 BEV에 접근이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새로운 아키텍처 덕분에 기존의 EQ 모델에는 없는 선진 성 및 일관성이 있고 타협이 적고, 높은 수준의 품질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 다른 업체의 목표 BEV의 목표가 될 것이 틀림없을것 같다.

◆ 메르세데스 EQ EQS450 + 주요 제원

● 전장 × 전폭 × 전고 : 5216 × 1926 × 1512mm

● 휠베이스 : 3210mm

● 트레드 전 / 후 : 1667mm / 1682mm

● 차량 중량 : 2480kg

● 모터 : 영구 자석 동기 모터

● 시스템 최고 출력 : 245kW (333ps)

● 시스템 최대 토크 : 568Nm

● 배터리 총 전력량 : 107.8kWh

● 구동 방식 : RWD

● 트렁크 룸 용량 : 610L / 1770L

● 최고 속도 : 210km / h

● 0-100km / h 가속 : 6.2초

◆ 메르세데스 EQ EQS580 4 매틱 주요 제원

● 전장 × 전폭 × 전고 : 5216 × 1926 × 1512mm

● 휠베이스 : 3210mm

● 트레드 전 / 후 : 1667mm / 1682mm

● 차량 중량 : 2585kg

● 모터 : 영구 자석 동기 모터 × 2

● 시스템 최고 출력 : 385kW (523ps)

● 시스템 최대 토크 : 855Nm

● 배터리 총 전력량 : 107.8kWh

● 구동 방식 : 4WD

● 트렁크 룸 용량 : 610L / 1770L

● 최고 속도 : 210km / h

● 0-100km / h 가속 : 4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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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사마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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