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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마나입니다.

오늘은 벤츠 알피나에 대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난 10년간 최고의 자동차 1대

메르세데스 AMG GT 4문을 보통으로 운전하고 있는 한 복잡한 시스템의 동작은 거의 감 제거할 수 없다.

AMG GT 4문은 순수하고 단순 평면 자세로 코너를 돈다.

차체 크기는 크고, 차량 중량은 2t을 초과하지만, 스티어링 느낌도 훌륭하다.

2대를 타고 비해 동력 성능이라는 점에서 AMG가 유리하다.

하지만 알피나의 강점은 다른 부분에 있다.

AMG GT 4도어는 정말 훌륭하다.

운전 스타일에 상관없이 높은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확실한 트랙션이 추진력을 만들어 내고, 구석에서 날카로운 탈출 가속 시에도 안정을 방해한다.

보다 적극적인 AMG 드라이빙 다이나믹 프로그램을 불러일으키면 90도 정도까지의 

카운터 스티어의 범위에서 테일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다.

서스펜션을 풀면 높은 차원에서의 균형과 안정에 편안한 이동도 용서해준다.

이 AMG GT 4도어의 다양한 특성에 항상 드라이버의 자신감이 따른다.

그랜드 투어러를 자칭하는 많은 경쟁보다.

그러면서도 민첩한 기동력도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AMG GT 4문은 호불호가 나뉘는 유형지도 모른다.

하지만 필자는 지난 10년간 최고의 자동차 1대라고 평가하고 있다.

과소평가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

성격은 조금 초과할지도 모른다.

3000rpm 이하에서도 폭력적인 길이 5m를 넘는 세단이다.

◆ 과시 없는 개성이 알피나의 매력

AMG GT 4도어는 농밀한 그랜드 투어러로 운전 환경이 갖춰진다.

옵션의 버킷 시트 없이도 드라이버는 낮은 위치에 제대로 앉을 수 있다.

리어 타이어가 운전자의 등받이 바로 뒤에 있는 같은 접지감마저 있다.

GT 쿠페처럼 AMG의 마법이다.

AMG GT 4문이 한정되어 있는 15만 파운드 (한화 약 2280만원)의 예산을 투입할 필두라고 할 수 있을?

틀림없이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충족감에 잠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바로 답을 하기에는 어렵다.

알피나의 서스펜션은 유연하고 기동력은 중립이다.

편안한 주행을 즐길 수 B8 그랜드 쿠페가 더 훌륭한 장거리 시스템으로 작동된다.

AMG GT 4도어급의 동적 성능을 제공하는 성능 세단이 아니라도 상관없다.

하지만 알피나 같은 질감을 갖춘 모델이 아니다.

그러나 후륜 구동 상태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 AMG GT 4문에 다른 차원의 즐거움을 플러스하고 있다.

생생한 캐릭터라는 점에서도 밀도는 AMG가 능가하고 있다.

AMG의 V8엔진은 기존 정도의 음향적인 흥분을 얻을 수 없지만, 이벤트성이 굉장하다.

알피나 엔진도 회전 수가 높아질수록 재미도 더한다.

동시에 많은 장면에서 조금 겸손도 느껴 버린다.

이, 과시 없는 개성이 알피나의 매력이기도 하다.

잉여적으로 느끼는 부분은 거의 없다.

시프트 업이 조용하고 파워 트레인은 AMG GT 4도어보다 모든 면에서 매끄럽다.

◆ 성격은 전혀 다른 2개

스티어링은 AMG보다 정보량이 적지만, 반응은 감탄할정도이다.

평소 길을 달리게 하는 것만으로 만족감이 있다.

튜닝이 추가되고 형상이 변경된 서스펜션도 효과적이다.

AMG GT 4도어 에어 서스펜션처럼 완벽한 수직 제어까지 얻어지고 있지 않지만, 

아마도 알피나 것으로 불만을 느낄 운전자는 없다고 생각한다.

알피나는 자동차로서의 탁월한 풍요로움이 있다.

로드 노이즈는 적고 승차감은 감미롭고 차내는 차분하고 우아하며, 

뒷좌석의 기분은 AMG보다 확실히 편안하다.

동력 성능은 2대 모두 승객이 불편하게 느낄 정도로 높다.

가속도 센서 등으로 평가하면 압도적인 토크와 드문 샷시 성능이 AMG 것이 능가하는 것이다.

감각으로 빠르게 느껴지는 것은 B8 그란 쿠페

AMG GT 4도어는 마치 순수 EV의 포르쉐 타이칸처럼 태연하게 속도를 높여 나가기 때문이다.

알피나 B8 그랜드 쿠페와 메르세데스 AMG GT 63S 4쿠페는 2개의 형태는 비슷하다.

그러나 성격은 전혀 다르다.

◆ 이성으로 아르피나 감정으로 AMG

AMG GT 4문 앞 타이어는 조금 반응이 너무 좋은지도 모른다.

하지만 본질적으로 유창하게 고속으로 이동을 실현해 준다.

이중인격적인 측면이 자동차의 매력을 한층 높이고 있다.

아르피나 B8은 부후로의 높은 기술력을 현실적인 환경에서 체감할 수 있다.

운전자에 대한 요구가 너무 높지 운전 경험이 자신의 질감을 낳고 있다.

평소 같은 자동차와 마주치지 않을 것이라는 희소성도 매료된다.

만약 샷시가 좀 꽉보다 리어 타이어 주도의 균형이 있다면 B8 그란 쿠페는 더욱 빛나는 것

B8 "S"그란 쿠페가 있어도 좋다.

이성으로는 알피나가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감정적으로는 메르세데스 AMG가 좋다고 느낀다. 

우열을 가리기 어렵다.

근소한 차이로 AMG GT 4 도어일까? SUV가 아닌 2대 중 하나를 선택하겠다는 것은 틀림없다.

4도어 쿠페의 그랜드 투어러 두 스펙

◆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 63 S 4 도어 쿠페 (영국)의 스펙

영국 가격 : 14만 6785파운드 (한화 약2231 만원)

전장 : 5054mm

전폭 : 1871mm

전고 : 1442mm

최고 속도 : 315km / h

0-100km / h 가속 : 3.2 초

연비 : 7.8km / L

CO2 배출량 : 298g / km

차량 중량 : 2045kg

파워 트레인 : V 형 8 기통 3982cc 트윈 터보

사용 연료 : 가솔린

최고 출력 : 639ps / 5500- 6500rpm

최대 토크 : 91.6kg-m / 2500-4500rpm

기어박스 : 9단 오토매틱

◆ 알피나 B8 그란 쿠페 (영국)의 스펙

영국 가격 : 13만 4950 파운드 (한화 약 2051만 원)

전장 : 5092mm

전폭 : 1932mm

전고 : 1428mm

최고 속도 : 323km / h

0-97km / h 가속 : 3.4 초

연비 : 8.5km / L

CO2 배출량 : 270g / km

차량 중량 : 2100kg

파워 트레인 : V형 8 기통 4395cc 트윈 터보

사용 연료 : 가솔린

최고 출력 : 621ps / 5500-6500rpm

최대 토크 : 81.4kg-m / 2000-5000rpm

기어 : 8단 오토매틱

여기까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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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사마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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